2024년 새해 인사와 계획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자 댓글 1건 조회 80회 작성일 24-01-01 15:49

본문

안녕하세요. 리자입니다.

너무 오랫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아 오히려 죄송합니다.

게시판을 보니 2023년에는 새해 인사 조차 하지 않았더군요...ㅠ

이번 하는 일 끝나면 다시 매투 좀 만져 봐야지... 했던 것이 몇 달 전 같은데 어느새 2-3년이 훌쩍 흘러가 버렸습니다.


몇 년 전 갑자기 해야 하는 업무가 늘어나서 자주 보지 못하더라도 보안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신규가입을 중단하고, 또 서버를 변경하면서 장기 미사용자를 걸러 냈더니 골수 팬(?) 분들만 남게 되었습니다.

촌자님, 바위님, 키튼매니아님, 씨티이슬님, 삼호님, 비갠오후님....등등

지금은 대략 약 15~20 분 정도가 열심히 매투를 사랑해 주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너무 적은가요 ? 

저는 한 편으로는 딱 좋네... 라는 생각도 듭니다...ㅎ


금년에는 다음과 같은 계획을 세워 보았습니다.


우선 서버가 할 일 없이 펑펑 놀고 있는게 미워서 다시 신규회원 가입을 허용해 볼까 합니다.

그동안 제가 관리가 소홀할 때를 대비해 신규가입을 막았었는데, 그동안 서버 문제도 없었고 또 이렇게 조용한 작은 사이트를 누가 해킹해 보려고 하지도 않을테니까요.



둘째, 금년 부터는 운영자를 추가해 보려고 합니다.

게으른 운영자(나) 때문에 혹시 매투에 무슨 문제라도 생기면 어떻하나? 걱정하시는 분들 틀림없이 많으셨을 겁니다.


매투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신규고객을 승인하고 매일 누가 로그인 했는지, 포인트가 얼마인지, 총사용자는 몇 명인지, 새해 가계부 생성 정도의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도 가계부 내용은 볼 수 없습니다.

물론 개발자인 저는 서버의 DB 단까지 가서 분석하면 알 수는 있겠지만 내 가계부도 안쓰면서 다른 회원 가계부를 분석할 만큼 한가하지도 않습니다.

이 점은 매투 뿐만 아니라 서버를 관리하는 네이버, 카카오.. 모든 서비스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매투가 네이버나 카카오 보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는 관리 직원이 엄청 많지만 저는 혼자이니까요..ㅎ)


차기 운영자로는 '촌자'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촌자'님은 정말 열심히 사용하시는 분이십니다.

10년 이상 거의 매일 접속해서 매투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또 우리 매투 회원 중에서 매일 접속해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는 운영자가 있으면 여러분도 더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할 때 마다 쌓이는 포인트는 오늘 보니 관리자인 제가 9,300 인데 촌자님은 2,700,000 입니다.

무려 저의 300배?...

저 보다 300 배나 더 열심히 매투를 사용하셨다는 뜻으로 해석해야 겠네요.

(포인트를 돈으로 돌려 준다고 했었으면 큰 일날 뻔했습니다...ㅎ)


촌자님 혹시 이 글 보시고 차기 운영자를 해 보실 생각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메일 좀 알려 주세요.

여기 촌자님에 대한 정보는 10년전 가입할 때 이메일 뿐인데.. 아직도 사용중이신지...

혹시 촌자님이 거절하시면 다음으로 포인트가 높으신 분에게 의뢰를 드리려 합니다.

 

위 2024년 계획에 대해 의견 있으신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매투 소스를 본 지 너무 오래 되어서 이 달에는 신규가입 푸는 자리가 어디인지 좀 찾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설이 되기 전에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목록

하루님의 댓글

하루 작성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Copyright ⓒ Since 2008. All Rights Reserved. WebMona..